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파주시청)파주시는 이웃과 함께 정원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제3회 개인정원 콘테스트 정원투어링’에 참여할 개인, 상가, 기업정원을 공모한다.
올해 3회를 맞는 정원투어링 참가자격은 개인, 상가, 기업 등 모두 가능하며 파주시 정원으로 홍보해도 손색 없는 아름답게 가꾼 정원, 정원투어링 추진시 방문객 상시 개방 가능한 정원이면 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파주시 공원녹지과로 팩스(031-940-4619)를 보내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는 심사를 통해 개인정원 5곳과 상가정원 5곳 등 10곳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한 개인정원의 시민공유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 게시하고 정원투어링 지도를 제작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수호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제3회 개인정원 콘테스트 정원투어링에 파주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생활 속 정원문화를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가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