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서산시4-H연합회(회장 오세광, 이하 4-H)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Bexco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도심 속 꽃·청년농업인 Festival’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4-H는 이번 Festival에 회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생강한과, 블루베리, 유제품 등 지역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전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에 대한 브랜드 확립과 국내외 유통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리나라 농산업의 규모 확대와 청년일자리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 되었으며 250여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또 전시·판매는 물론 세미나, 교육, 경진대회, 체험이벤트, 스마트 팜, 귀농귀촌 지원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세광 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연합회의 브랜드 확립과 판로 개척 및 마케팅 효과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주도로 농업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