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중국 상하이 장녕구 사진작가협회 회원들은 대구시의 우수한 의료 기술을 체험하고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 일원에서 열리는 ‘2018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에 참관하기 위해 대구를 방문한다.
중국 상하이 장닝구의 사진작가협회(협회장 섭령) 회원 13명이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총 6일간 전일정을 대구에서 병원진료, 국제행사 및 대구명소 홍보촬영, 대구사진작가협회와의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을 위해 대구를 방문한다.
또한, 이들은 동성로, 마비정 벽화마을,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등 다양한 대구명소들을 방문하여 카메라에 담을 예정이며, 대구사진작가협회와 상호 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의도 진행한다.
대구시 곽갑열 의료허브조성과장은 “이번 상하이 장닝구 사진작가협회의 방문은 대구의료관광의 우수성과 대구의 주요 명소를 중국내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메디시티 대구의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여 대구의료관광이 한 단계 점프업하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더욱 당차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