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재정경제부 찾아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 협조 요청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1일 재정경제부 황순관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원활한 2027년 국비 확보와 원주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이날 간담회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의 설명과 함께, 국가 재정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지역 ...
▲ (사진=강원소방본부)이흥교 강원도 소방본부장은 강릉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 내에 강원도 긴급구조통제단 방면지휘본부를 설치하고 영동지역의 태풍 재난현장 지휘·통제와 현장상황관리를 강화하는 등 제19호 태풍(솔릭)북상에 따른 대응조치를 강화했다.
이번에 운영되는 방면지휘본부는 강릉·동해·삼척 등 영동지역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본부 소방력을 영동지역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에 증원하였다.
강원소방은 이번 태풍 “솔릭”에 대비하여 8. 21.일 도내 소방관서장과 상황판단회의를 시작으로 강원도 내 16개 소방관서장을 중심으로 각 시군별 상습고립지역 251개소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점검을 마치고 수방장비 100%가동 등 사전대비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출동대원에 대한 안전조치, 현장안전점검관 지정 운영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한다.
이흥교 강원도 소방본부장은“태풍이 느린 속도로 인해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도민의 피해가 우려 된다”며“태풍 피해로 부터 도민을 보호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