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 광양경찰서 (서장 박상우) 는
○ 8. 22.(수) 10:00, 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 및 각과 서무, 지구대·파출소 관리반, 행정관, 주무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중 현장활력회의를 개최했다.
○ 이날 회의는 시민의 입장에서 불필요한 업무는 줄이고,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여 시민을 위해 꼭 필요한 일에 집중하기 위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버리고, 내려놓기’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이외에도 직원들이 평소 생각은 했지만 건의를 하지 못했던 사안들도 경찰서장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박상우 서장은 “현장활력회의를 통해 근무여건 개선 등 직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공감 받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