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21일 <노동신문>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이 묘향산의료기구공장을 현지지도한 자리에서 "이런 정도의 환경과 기술장비 수준으로써는 현대적인 의료기구들을 절대로 생산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장의 일부 건물들은 2015년에 개건·보수한 것으로 보고받았는데 왜 벌써 이렇게 한심하게 되었는지 모르겠다"면서 "공장의 주인인 일꾼들과 종업원들이 공장애를 지니고 알뜰하게 정상 관리를 하지 않으니 이렇게 될 수밖에 없지 않는가"라고 질책했다.
이어 "최근 몇년어간에 비약적으로 도약한 다른 부문들에 비하여 보건부문은 전혀 꿈틀도 하지 않고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으니 점점 더 아득하게 뒤떨어져 가고있다고, 최근에 당에서 직접 틀어쥐고 꾸려준 현대적인 병원들과 보건산소공장, 치과위생용품 공장을 내놓으면 보건부문에서는 내놓고 자랑할만 한 성과가 없다고, 설비현대화는 둘째치고라도 공장의 환경 정리라도 제대로 해놓고 사는 단위가 없다"고 추궁했다.
또 "인민들이 무상치료제에 의한 현대적인 질높은 의료봉사 혜택을 충분히 누리게 하자면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 토대를 결정적으로 추켜 세워야 한다"고 하면서 제약공업과 의료기구 공업의 발전에 힘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