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전북/뉴스21) 조기영 기자 = (재)익산사랑장학 재단은 17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장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역 우수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학생, 예.체.기능 장학생을 비롯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한 장학생을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117명을 선발하여 총 1억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예년과 달리 예.체.기능 장학생 선발 시 대회 규모와 주최기관의 공신력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강화하여 우수인재를 선발했다.
정헌율 이사장은 “지역인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어느 자리에서 무슨 일을 하던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여 역시 익산 출신은 남다르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라며 “특히, 고향에 대한 사랑이 변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2007년 설립된 (재) 익산사랑장학 재단은 지금까지 1,748명에게 2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올해에는 예체능 분야 ‘익산의 빛’ 지원 사업 3개교와 온라인 강의 ‘강남인강’ 수강권을 400명에게 지원했다.
재단 관계자는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인재 육성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