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한국소비자원)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서민이 많아지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이들 은행의 대출상품 광고 실태를 조사한 결과, 규정을 위반한 사례가 수백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등에 따르면 서민이 이용하는 저축은행 79곳의 인터넷·모바일 매체 대출상품 광고 총 3336개를 조사한 결과, ‘상호저축은행법’과 저축은행중앙회의 ‘광고심의규정’ 등을 위반한 사례가 총 222건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저축은행 대출상품 광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부당성이 우려되는 광고표현에 대해 저축은행 사업자의 자율시정을 권고하는 한편 관계 기관에 인터넷·모바일 매체 대출상품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제도 개선 및 법위반 광고에 대한 단속 강화를 건의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은 소비자에게 불합리한 거래환경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