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15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광복회원, 유가족, 유관기관 및 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한다.
광복 73주년 및 정부 수립 70주년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은 손공리 애국지사의 자녀인 손홍국 씨(일산서구 거주)와 김종언 지사의 손자인 김정출 씨(덕양구 거주)에게 각각 건국훈장(애족장)과 대통령 표창을 시장이 전수하고 강채성 광복회원 등 8명에게 고양시장 표창과 광복회장(박유철) 표창 및 감사패를 친수,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립합창단과 넌버벌퍼포먼스 공연팀 ‘TsArtCompany’의 기념 공연으로 광복 73주년 및 정부 수립 70주년과 민선 7기 고양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경축하는 축하의 장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여받는 손홍국 씨는 “아버님(손공린 지사)의 명예를 찾기 위해 80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수 년 간 동분서주 노력했는데 이번에 아버님의 공훈을 인정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참석 내빈에 대한 최대한의 격식을 갖춰 경축식이 진행될 수 있도록 9사단 군악대와 덕양구 교통행정과, 덕양구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준비했다”고 전하며 “‘평화경제특별시를 지향하는 민선7기 고양시 첫 번째 광복절인 만큼 한반도 평화의 새 역사의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시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 제고를 위한 ‘105만 시민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도 함께 전개한다. 경축식은 사전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개별 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교1공영주차장(행사 당일 무료)에 주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