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산내면이 하반기 특수시책으로 ‘마을 모정 간담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소통과 현장행정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간담회를 통해 각종 행정소식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현장에서 주민숙원사업 안내와 복지 상담, 고충사항 등을 접수해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펼친다는 취지다.
간담회는 지난 8일 산내면 수침동마을(이장 이명화)을 시작으로 앞으로 23개 마을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연일 계속되고 있는 폭염과 가뭄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불편과 건의사항을 수렴한다.
면 관계자는 “모정간담회는 면민들을 가까이 찾아가 행정의 손길이 미처 미치지 못한 부분을 파악, 면정에 적극 반영하고 문제점을 해소함으로써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했다”며 “면민들의 고 작은 의견들은 잘 새겨듣고 면정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면은 모정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 중 자체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해결하고, 자체 해결이 어려운 사안은 시와 협조해 빠른 시일 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