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AFP)5일 오후 인도네시아 휴양 섬 롬복을 강타한 지진에 따른 피해가 커지고 있다. 아시안게임을 열흘 가량 앞두고 있는 인도네시아 당국은 사태 수습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은 "전날 오후 7시 46분쯤 롬복 섬 북부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최소 91명이 숨지고 200여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진으로 인한 사상자는 대부분 진앙지인 롬복 섬의 북부와 서부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사망자는 전원 현지인으로 알려졌다. 롬복 섬 일대에서는 건물 수천동이 무너지거나 파손됐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지진 발생 당시 길리 트라왕안 섬에는 최소 70여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구조되는 대로 공항이나 항구를 통해 롬복을 빠져나갈 수 있도록 부두에 버스를 배치하고 담당 영사를 급파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한국인 사상자가 나왔다는 신고는 접수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