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글로벌 커피 유통 브랜드 스타벅스가 연내 중국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벨린다 웡 중국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올해 가을부터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배달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며 "이후 중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토종 브랜드 커피전문점인 루이싱커피는 배달 서비스와 큰 폭의 할인으로 스타벅스를 위협하는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중국 커피 시장 규모는 300억 위안(약 4조 9000억원)이며, 오는 2022년까지 50% 성장할 것으로 추산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중국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는 계획이다.지난 1999년 중국에 첫 매장을 열 스타벅스는 지난해 기준 8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