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사진=창원시청)창원시는 창원시 음식문화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 오는 10월 20일 열릴 제6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추진위원회는 식품 관련단체, 식품 전문가들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원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또 첫 회의부터 축제 계획 등 행사 추진에 따른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창원음식문화축제는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맞아 △세계음식시식체험관(할랄음식 포함) △수타면·떡메치기·케익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요리체험‧시식관 △홍보판매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창원 대표 음식인 미더덕 비빔밥 시식회를 비롯,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요리, 전시요리, 케이크·제과라이브경연대회를 펼쳐 각 분야의 대상 수상자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영호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우리지역 음식문화의 다양성·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식품 관련 참여업체의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광객에게는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고 창원의 특산물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상품성을 갖춘 다양한 요리참여로 진정한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