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은 전기차 선도도시로서 대구를 홍보하고 전기차의 올바른 충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전기차 선도도시 대구 UCC 공모전」을 7월 26일(목)부터 8월 24일(금)까지 공모한다.
대구환경공단이 주최하는 전기차 선도도시 대구 UCC 공모전은 주제에 따라 공공부문, 일반부문 2개의 분야로 진행된다. 공공부문은 전기차 선도도시 대구의 특징 및 장점을 홍보하는 내용을, 일반부문은 회원가입 절차 및 전기차 충전기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담아내면 된다. (단, 충전 관련 촬영은 관제센터 충전소로 한정한다.)
제출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4점을 선정하여, 8월 말경 수상작을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총 1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공단홈페이지, Youtube 등에 게시하여 전기차 선도도시 대구를 홍보하고 올바른 충전문화 정착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전기차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구환경공단 강형신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미래산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구를 전기차 선도도시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