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 (사진=강원도청)강원도는 상반기 수출 10억불을 기저로 한 대중(對中) 수출 증가세 지속에 힘입은 수출 다변화 전략을 통하여 연내 20억불 수출 회복에 핵심역량 집중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2018 GTI Expo 준비단계를 맞아 2018년 강원상품의 수출 목표를 20억불 회복에 맞추어 핵심역량을 집중하기로 하였다.
국가별 수출실적은 중국 1억7,301만달러, 미국 1억6,462만달러, 인도 3,979만달러, 필리핀 3,125만달러 등의 순이며, 전년 동기와 대비하여 두 자릿수 이상의 증가를 보였다.
이에 강원도는 연내 20억불 수출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응용수요를 창출하고 히트상품화 할 수 있도록 수출 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
전홍진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여전히 국제 경영환경 등이 불확실성 속에 놓여 있지만 도내 핵심 수출기업체들이 핵심품목의 수출 증대와 신규 시장개척을 통한 시장다변화를 통해 강원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지속하고,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및 도내 강소기업들의 수출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하여 반드시 연내 20억불 수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