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전문 응급처치교육기관에 위탁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온열질환자 및 심정지 환자 발생이 증가되고 있는 것과 관련, 생활주변의 응급상황발생 대비 직원들의 응급처치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비한 상황별 맞춤형 교육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이뤄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소 직원들의 응급처치 대응력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심정지 환자의 발생장소가 50% 이상 가정에서 발생하는 만큼, 지역주민들도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해 가정에서의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위급한 생명을 살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관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