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진주시청)진주시는 폭염주의보 발령 등 무더위로 인해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7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다중이용시설, 횡단보도 앞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여름철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로 인한 식중독 발생 위험이 어느 때보다 높아 선제적 예방관리 차원에서 실시하게 되었으며,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몰 등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홍보도 병행한다.
진주시는 병원성대장균으로 인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하고, 다음과 같이 식품안전 관리 지침을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
진주시는 기온이 높은 시기에는 ‘손 씻기’와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밝히고, 음식물을 조리하거나 보관할 때도 위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냉장고 청소도 수시로 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