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오산시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회장 이진수)는‘제1회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와 관련하여 ‘오산천의 보물찾기’라는 주제로 UCC 공모전을 시행중이다.
UCC 공모전은 오산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산천과 관련된 자유주제를 선정하여 5분 이내로 만든 UCC를 오는 8월 10일까지 이메일(osanriver@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오산시장상 2명, 오산시의장 상 2명, 국회의원 상 2명, 협의회장상 2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가 개최되는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영화제 이전 사전행사로 상영될 예정이고 영화상영 마지막 회인 9월 15일 수상작 전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영화제는 오산 대학교 앞 오산천에서 개최되며, 1회 ‘쥬라기 월드(폴른킹덤)’를 시작으로 2회는 애니메이션 ‘코코’, 3회는 재난영화인 ‘투모로우’, 4회는 환경영화 ‘노 임팩트 맨’을 상영할 계획이다.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는 돗자리를 지참하고 입장하면 무료로 야외무대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시선으로 보는 다양하고 새로운 오산천의 보물 같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031-378-62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