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송파청소년수련관 어르信(신)과 함께 프로그램 참가자들송파청소년수련관이 2018년 서울시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협력망 협력기관 특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세대소통 ‘어르信(신)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대소통 “어르信(신)과 함께”는 중·고청소년 1명, 대학생 1명, 어르신 1명이 3인 1조로 편성되어 평생학습을 연계한 다양한 실천적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들께는 일상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세대간 소통과 통합을 가능케하는 프로그램이다.
소통교육, 원예, 캘리그라피, 양초만들기, IT실습, 요리 등 여러 체험활동을 청소년들과 어르신이 함께 하며 7월 21일(토), 7월 28일(토), 8월 4일(토), 8월 11일(토), 8월 18일(토), 8월 25일(토) 총 6회 운영할 예정이다.
송파청소년수련관 홍승현 관장은 세대소통 “어르신과 함께”를 통해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고 서로를 배려할 줄 아는 건강한 사회가 조성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세대간·이웃간의 긍정적 관계를 향상하는 프로그램을 기획·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과 함께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자원봉사 사이트 1365나눔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송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