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양시의회 김성희 의장이 제8대 전남 시․군의회의장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시 의회에 따르면 지난 7월 13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제8대 전남 시․군의회의장회 첫 회의에서 광양시의회 김성희 의장이 제8대 전반기 전라남도 시․ 군의회의장회 부회장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이 의장회 회장으로, 광양시의회 김성희 의장과 해남군의회 이순이 의장이 각각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두 여성 의장의 부회장 선임은 충주시를 비롯해 광주광역시 북구와 부산광역시, 경남, 수원시, 김포시 등 전국 곳곳에서 광역․기초자치단체의 의장에 여성이 당선되는 이른바 거센 여풍에 돛을 달았다는 점에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광양시의회 김성희 의장은 여성 의원으로 제7대 후반기 광양시의회에서 부의장, 제8대 전반기 의회에서 당당히 의장에 선출된 데 이어 이번에 전남 시․군의회의장회 부회장에 올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비례대표로 제6대 의회에 입성한 김 의장은 지역사 회에 여성 의원이라는 편견과 우려를 불식시키며 연이어 당선돼 광양시 의정사에 여성 최초 3선 의원이라는 신화를 썼다.
김 의장은 전남 시․군의회의장회 부회장으로 당선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지방의회가 시․군정에 대한 협력과 견제를 통해 지역민의 행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의장회 운영에 충실한 조력자 역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췄다.
한편, 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회 운영을 시작한 제8대 광양시의회가 지방의회에 불고 있는 여풍을 안고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지역민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