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파주연천축협에 따르면 파평면 덕천리 542번지 일원에 자리한 자원순환센터는 약 140억 원을 투입해 25만242㎡의 부지에 퇴비화시설, 퇴비저장고, 액비화시설, 액비저장고, 관리실 등으로 이뤄졌다.
파주연천축협은 자원순환센터 준공을 통해 가축분뇨 문제를 해결해 축산농가의 지속 가능한 양질의 퇴·액비를 생산해 경종농가에 제공함으로써 화학비료 및 농약사용의 감소를 통해 친환경농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호조합장은 “파주시에서도 해양투기 금지로 인한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처리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축분뇨의 적정처리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축산분뇨를 자원화 함으로써 자연순환형 친환경 농업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