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16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만나 미·중 무역마찰과 국내 고용부진 등에 휩싸인 우리 경제여건이 엄중한 상황이라는 데에 인식을 같이했다.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대로 한은 본관에서 비공개 조찬 회동을 가진 뒤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엄중한 만큼 최근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며 "앞으로 기재부와 한은은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재정·통화정책을 조화롭게 운용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하반기에 있을 경제운용 하방 리스크에 주목하고 있다”며 “무역마찰을 비롯해 국제무역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 최저임금 등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대내 변수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총재도 “앞으로 우리경제가 견실한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금융ㆍ외환시장 안정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이 적지 않다”며 “글로벌 무역분쟁 전개에 따라 수출, 투자, 고용 등 각 부문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