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수면 및 습관 형성’ 부모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2월 11일 오전 10시 30분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영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 수면 및 습관 형성’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4년~2026년생 자녀를 둔 부모 20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현주 국제IPHI 수면컨설턴트 ...
▲ (캡쳐=식약처)발암 유발 물질이 포함된 것으로 의심되는 중국산 발사르탄 원료의약품 중 104개 품목에 대해 판매 중지와 제조 중지 조치가 해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국 '제지앙화하이'사가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이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치료제 219개 품목(82개 업체)을 점검한 결과, 104개 품목이 해당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9일 밝혔다.
또 식약처는 해당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된 115개 품목은 판매중지와 제조중지를 유지하고 회수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10일 오전 식약처가 공개한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를 확인하려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공식 홈페이지는 마비된 상태이다. 이에 따라 식약처에서는 '불순물 함유, 고혈압 치료제 잠정 판매 중단 및 해제 알림 내용은 식약처 대표 블로그나 페이스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