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경기북부 김명훈
호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인자)는 지난 4일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25명과 함께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강사별 건의사항 청취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인자 위원장은 “앞으로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상진 호원2동장은 “그동안 지역주민의 휴식·문화·건강 활동 지원과 평생교육을 위해 힘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과 강사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가 평생교육기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호원2동 주민자치센터는 성인강좌 42개, 아동, 청소년강좌 7개 등 총 49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호원2동 주민자치센터(031-870-7208)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