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농혁신 한눈에 본다
  • 이상현
  • 등록 2018-06-27 12:29:29

기사수정
  • 충남의 3농혁신 이야기, 길라잡이 책자 발행

남도는 민선 5 ~ 6기 8년동안 추진한 3농혁신 관련 정보와 그동안의 성과를 총정리한 ‘충남의 3농혁신 이야기’ 책자를 제작하였다.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는 농어업, 농어촌의 가치 재인식과 상향식 민관 협치 농정시스템 구축 등 농정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한 추진성과를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구성 내용은 다양한 삽화와 그래프를 활용하고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한 「3농혁신」교과서 이다. 

이 책의 내용은 3농혁신을 왜, 어떻게, 무엇을 했으며, 앞으로도 어떻게 해야할지 등 모두 5장으로 구성하였다. 

1장에서는 3농이 도대체 무슨말이며 3농혁신이 무엇이고 충남에서 3농혁신을 도정제1의 목표로 선언한 이유를 설명하였다. 

2장에서는 첫걸음을 떼었고 가치증진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어업, 누구나 살고싶은 농어촌, 농어업인이 주인공이라는 3농혁신의 비전을 담았다. 

3장에서는 3농혁신의 추진과정과 민과관이 하나가 되어 어떻게 일했는지를 이야기 하였고, 4장에서는 그동안 무엇을 바꿨는지 농정의 큰틀과 5대 전략분야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현장의 이야기들도 담았다. 마지막 5장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3농정책의 한계와 남은 과제들을 짚어 보면서 계속되어야할 3농혁신을 이야기 하였다. 

도 관계자는 “3농혁신의 가장 큰 성과는 상향식 민관협력 거버넌스 농정체계 구축” 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민선7기에도 3농혁신의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민선 5~6기 3농혁신의 정신과 가치를 계승하여 명실공히 3농혁신이 농어업‧농어촌‧농어업인을 위한 혁신정책으로 자리 매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에서는. 3농혁신 백서. 책자를 별도로 발행하여 민선 5~6기에 8년동안 추진한 3농혁신의 내용과 성과를 정리하고, 한계점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2.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3.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4.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5.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
  6.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7. 설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확대 설을 앞두고 충북과 전북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은 읍·면사무소에서 2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충북 보은군은 올해 상반기 1인당 60만 원을 두 차례로 나눠 지급하며, 신청은 26일부터 한 달간 가능하다. 전북 남원시는 모든 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