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나흘간의 러시아 국빈방문을 위해 김정숙 여사와 함께 모스크바행 출국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분쯤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를 타고 러시아 모스크바로 떠났다.
2박 4일 일정인 이번 러시아 국빈방문은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19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모스크바에 도착한 직후 첫 일정으로 러시아 하원을 방문해 하원의장과 주요 정당 대표를 면담한다.
이어 한국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한 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와 면담하고, 재러한인들과 함께 하는 ‘한·러 우호 친선의 밤’ 행사에 참석하는 것이 예정돼 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틑날인 22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나 정상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지난해 7월과 9월 이후 세 번째다. 두 사람은 이 자리에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공조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