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인문학 아카데미(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민예술촌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영화‘길’과 ‘질투의 역사’의 정인봉 영화감독을 초청해 시민예술촌 공연장에서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외로운 노년의 세 사람이 운명처럼 하나의 인연으로 연결된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길’(주연 김혜자, 송재호, 허진) 영화 상영을 시작으로, 정인봉 감독의 영화와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관객들과 자유롭게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인문학 아카데미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은 인간다움을 주제로 영화감독의 작품세계와 인생철학을 들려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산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민예술촌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과 예술인들의 창작을 위한 공간지원사업,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문화도시 재생사업과 커뮤니티 사업 등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