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법무 및 소송 지원 강화 위해 법률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월 16일 법무 및 소송 업무 지원 강화를 위해 국내 유수의 업체와 법률정보서비스 이용권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시는 하급심, 미간행 자료를 포함한 판례 및 법령 정보, 감사원 등 주요 기관의 심판·결정례와 유권해석, 관계 논문·평석·주석서 등 문헌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검색해서 업무...

평택시는 부시장(정상균) 주재로 지난 28일 초록미소마을에서 평택 농정의 당면한 현안사항을 토론하고자 초록미소마을 조병욱 대표와 농정분야 국ㆍ소장 및 과장, 관련부서 직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평택 미래농업의 중장기 발전계획의 토대가 되는 평택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5개년계획이 논의 됐는데, 주요내용으로는 1차ㆍ2차ㆍ3차 융복합 산업화와 푸드 플랜에 대한 종합구상, 한해ㆍ수해와 재해 등에 안전한 생산기반 정비와 농촌 환경보전을 중심으로 하는 농촌개발 등 비전과 전략을 담고 있다.
정상균 부시장은 “우리시는 삼성, LG 및 평택항 등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지만 앞으로 직장, 주거 근접의 도시로 발전할 것이며 이러한 강점과 함께 시 전체 면적의 42%에 달하는 농업 지역이 있는 산업, 도시, 농업이 어우러진 멋진 도농 복합 도시로 발전하려면 평택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각종 제도 및 시책을 개발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초록미소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도시와 농촌간의 교류촉진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겨울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에 2014년부터 현재까지 연속하여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