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동탄 어울림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 순복음 연합(여의도 순복음 분당교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탄 어울림사회복지관(관장 김종규)은 5월 14일(월) 장난감도서관(i-more) 첫 문을 열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부모들의 양육비용 절감을 위해 마련된 장난감도서관(i-more)은 동탄 어울림사회복지관 2층에 위치하였으며 연령대별 선호도가 높은 장난감 250여점을 비치한 장난감 대여, 수유실 등으로 꾸며졌다.
이용대상은 화성시 내 주민등록을 둔 시민으로 만 5세 이하의 아동의 보호자로 회원가입 후 누구나 쉽게 대여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금 10:00~17:00까지 이용 가능하다. 아동 1명당 1점, 대여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최대 14일이다.
김종규 동탄 어울림사회복지관 관장은“아이들에게 새로운 장난감을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장난감 도서관을 오픈하게 됐다.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행복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난감도서관과 더불어 부모와 아동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난감도서관(i-more)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값비싼 장난감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어 좋다. 앞으로 자주 이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탄 어울림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관의 주된 서비스 대상자인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