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경기북부 김명훈
의정부시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2018 하하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하하페스티벌은 화합(Harmony)과 행복(Happiness)에서 이름을 딴 의정부 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세계인의 날 기념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12시 30분부터는 세계 각국의 전통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린다.
세계인들이 펼치는 K-pop 노래 경연대회인 ‘하하 이주민 가요제’는 오후 2시부터 이어질 예정이다.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하하페스티벌은 평소 보기 어려운 아시아 15개국의 소품을 전시한 아시아 뮤지엄, 세계의상 및 한국 전통의상 체험, 베트남 모자 만들기, 자전거를 개조해 만든 인력거인 방글라데시 릭샤 체험, 15개 국가의 전통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마당, 내외국인 무료 건강검진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정보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홍은숙 여성가족과장은 “시민과 외국인 주민들이 세계인과 함께 희망을 꿈꾸는 2018 하하페스티벌을 통해 희망도시 의정부에 소속감을 갖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