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삼성그룹 노조와해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한국경영자총협회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는 26일 서울 경총회관의 노사대책본부 등을 압수수색해삼성전자서비스 노사협상 관련 문서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총은 2014년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업체인 각 지역 서비스센터의 교섭권을 위임받아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 단체협상을 벌였다.
검찰은 협상에서 경총의 역할과 관여 정도, 삼성 측과 연계된 불법행위 여부 등을 규명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오늘 같은 일이 생겨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면서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 현재 조사 중이어서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