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정진환 기자) 장수군은 오늘 회의실에서 상반기 어려운 고용상황 및 거시경제 불안요인 등 정부의 서민생활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3차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3차 점검 보고회 개최
보고회는 안동환 부군수와 부서장 등 19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집행 대상사업(884개)의 부서별 집행계획과 문제점 및 집행실적 제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장수군은 신속집행 목표액을 1,351억 원(대상액의 60%)으로 설정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오는 6월까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안동환 부군수는 “국, 도비 교부 지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재정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투입으로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일자리와 소득이 늘어나는 행복도시 장수건설을 위해 사업추진에 더욱더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 부서에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재정 집행 신속집행 기조에 적극 동참한 결과 1/4분기 일자리 사업 부분에서 목표액 대비 220% 초과달성하여 대도시로의 인구유출을 막고 군민모두의 안정적 생활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