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뉴스21/장병기기자)=신안군은 오는 4월 10일 10시에 신안군청 대공연장에서 주민, 학생,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 예정으로 제1회 신안아카데미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도서로 이루어진 지리적 여건 상 문화 혜택의 기회가 적을 수 밖에 없는 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식과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하였다.
이번 강좌에 초빙된 서경덕 교수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 교장과 서울특별시 브랜드추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고 가수 김장훈과 함께 독도와 동해 광고를 기획하고,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여 우리나라의 역사‧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한국 홍보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안군은 이번 신안아카데미를 계기로 하반기부터 강좌를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문화혜택의 기회가 적은 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식과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최고의 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