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뉴스21/장병기기자)=진도군이 따뜻한 봄을 맞아 운림산방내 남도전통미술관에서 신나는 미술체험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신나는 미술체험 프로그램은 운림산방 앞마당과 남도전통미술관에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체험 문의는 진도군 운림산방(061-540-6286).
체험 프로그램은 소치작품 에코백 채색하기, 열두달 천연 염색(울금, 지초), 진도개 열쇠 고리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남도전통미술관은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우산, 스카프, 손수건, 아트램프 등 관광아트상품으로 제작 판매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트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진도군 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