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은 오는 3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에 복지관 로하스 홀에서 총 3회에 걸쳐 지역주민들을 위한 ‘명강사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2016년 화성시로부터 위탁받아 당해 9월에 개관한 복지관으로 현재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발맞춰 사례관리사업, 지역조직화사업 등 350여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명강사 릴레이 특강에서는 1970년대 중반 두 체급에 걸쳐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온 국민을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던 ‘세기의 주먹 – 4전 5기의 신화’ 홍수환 선수를 비롯하여 안재우 복화술연구소 대표, 조정호 팝페라 가수를 초청하여 ‘봄의 문턱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 이순 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주민들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명강사 릴레이 특강을 준비하였다. 특강을 통해 봄의 문턱에서 삶의 가치와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