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학교, 범부처 연계 MOU 체결… 라이즈(RISE) 사업 기반 ‘강원스타트업허브’ 본격 추진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최종균) 라이즈(RISE) 사업단 로컬창업센터는 2월 19일 강원대학교 보듬관에서 강원대학교 KNU 창업혁신원, 강원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 강릉원주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 등과 함께 범부처 연계·협력 강화 및 강원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교육부·중...
(뉴스21/장병기기자)=목포시가 지방분권 개헌 촉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목포시는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서명운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현재 2만8천여명이 참여했다.
목포시는 동을 순회하는 ‘2018 시정보고 및 시민과의 대화’를 비롯한 각종 행사에서 지방분권 개헌 서명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힘을 쏟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지방분권 개헌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대의 과제다. 지방분권 개헌을 하는데 중요한 시기인만큼 앞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지방분권과 주민기본권이 충실히 반영된 새 헌법을 열망하는 지방분권 촉구 호소문을 정부, 국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