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뉴스21/장병기기자)=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주민들의 걷기 활성화 및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15일 ‘2018 건강동아리 개강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건강동아리’는 동구가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건강 자조모임에 전문강사, 활동 및 모임장소, 기초 건강체크,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는 주민건강증진 사업이다.
2018 건강동아리에는 ▲운림 딸(댄스스포츠) ▲두암 힐링(라인댄스) ▲건강최고(요가, 라인댄스) ▲혈압 코칭(유산소, 근력강화) ▲비만 탈출(요가, 근력강화) ▲유쾌상쾌통쾌(라인댄스, 근력운동) 등 6개 모임에 모두 192명이 참여한다.
이들 동아리는 11월까지 해당 프로그램과 팀별 걷기활동, 건강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동구는 스마트폰 앱으로 신체활동량을 측정해 우수 활동참가자에게 운동용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강식은 동아리 참가자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아리팀 구호 제창 및 기념촬영 ▲건강퍼포먼스 시연 ▲양미현 동신대 운동처방학과 교수의 ‘건강과 운동’ 특강 등으로 꾸며졌다. 특강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골밀도, 스트레스, 체지방, 유연성, 근력테스트 등 사전검사가 진행됐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민·관·학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동아리 사업이 기존 보건소 위주의 건강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주민들의 신체활동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주민주도형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해 건강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