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산사랑 나눔회」에서는 지난 3월 14일 보행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내 어르신 12명에게 보행 보조 실버카를 전달했다.
보행 보조 실버카는 면내 저소득 노인 중 거동이 불편해 바깥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을 선정해 지원하게 되었으며, 외출 시 개인수납 및 의자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업비는 청산사랑 나눔회 기부금 156만원을 배분받아 사용했다.
청산면은 노인인구가 면 전체 인구 중 27%를 차지하는 초 고령 농촌지역으로 대중교통 및 이동수단이 원활치 않아 거동불편 노인이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실버카 보급으로 이동의 편리성은 물론, 사회활동을 통한 정서적 지원까지 도모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청산사랑 나눔회는 실버카 보급사업 외에도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빨래봉사 등을 2018년 1분기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