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울산시는 28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동남권과학창의진흥센터(울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울산생활과학교실' 사업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의 2017년 생활과학교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 밖 과학교실로, 지난 한 해 동안 창의과학교실 15곳, 나눔과학교실 43곳을 운영해 총 1804회 수혜자 4296명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아두이노 창작 과학교실, 3D프린터 과학교실, STEAM 유형의 학년별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SW코딩,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기술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전년 대비 사업규모도 확장(창의과학교실 20곳·나눔과학교실 45곳 총 2160회 개최 계획)해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과학기술분야 강사 연수를 실시하고 나아가 생활과학교실의 전임·보조강사로 채용하는 일자리 창출사업에도 앞장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