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민주평화당이 자체 개헌안과 선거구제 개편안을 다음주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경환 민평당 대변인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는 27일 개헌안과 선거구제 개편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평당은 천정배 의원을 위원장으로, 최 대변인을 간사로 하는 당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특위를 꾸려 개헌안을 검토 중이다. 민평당은 의원총회 토론을 거쳐 이를 확정할 방침이다.
또 민평당은 오는 27일 국민참여개헌시민행동과 공동으로 ‘촛불혁명 완성을 위한 개헌 과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민평당은 다음 달 3일 ‘6·13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을 주제로 국회의원과 원외위원장, 당직자 전원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아울러 공동선대위원장 등 선거대책위원회 인선도 발표한다.
민평당은 성폭력 피해 고발 운동인 ‘미투’(MeToo·나도 당했다)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민평당은 정강·정책에 독립된 장으로 ‘존엄하고 평등한 여성’을 배치하고, 당내에 ‘갑질 성폭력 고발센터’ 설립을 검토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