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일본 대학 2곳과 지역사회 및 산업 연계를 위한 학술 교류 방안을 논의하는 등 상호 협력을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섰다.
허재영 총장과 양재경 평생교육원장, 진영근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장 등 5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19일 요코하마 시립대학, 20일 마츠모토 대학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들은 일본 2개 대학에서 지역 사회 및 산업과의 협력 우수사례를 확인하고, 평생 직업교육 협력관계 등에 대한 벤치마킹 사례를 수집, 대학발전 계획에 활용한다.
특히 충남도립대는 이들 일본 2개 대학과 학술 및 학생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데 합의하고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선진대학과 교류를 더욱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도립대학이 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