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경남 의령군은 설 명절 연휴를 맞이해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유동인구가 많은 의령, 부림 전통시장 5일장을 방문해 도로명주소의 편리성 홍보와 사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
군은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연휴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을 통해 도로명주소의 과학적인 원리 및 올바른 표기방법을 안내했고, 다가구주택의 경우 동일한 도로명주소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항 발생 시 초기대응 지연 및 우편물 반송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상세주소에 대해서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군민들이 우리집 도로명주소 바르게 알고 쓰기에 직접 참여해 도로명주소의 사용률을 높이고 표준형 건물번호판 보다 건물의 규모, 디자인 등 특성에 맞는 자율형 건물번호판도 소개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도로명주소의 원리 및 표기방법 등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교육·체험위주의 홍보를 통해 도로명주소 편리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촉진해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