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신안군은 기후변화적응 및 국민실천사업의 범국민적 확산을 위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14일 압해읍 송공항에서 지역주민과 귀성객을 대상으로 ‘저탄소 설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신안군 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 및 관계부서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가해 ■성묘 갈 때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귀성·귀경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과대포장 안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의 저탄소 명절보내기 실천방안 홍보 리플렛 1000매를 배부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더불어 송공항 주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생활 속 저탄소생활 실천으로 온실가스도 줄이고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