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노원구가 전통 민속예술이 풍요로운 노원을 함께 만들어갈 구립민속예술단의 새로운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와 모집인원은 풍물, 기악, 민요, 무용 각 00명이다. 응모자격은 노원구 거주 만 19세 이상 만 70세 이하 주민이다.
접수기간은 2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구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및 노원구청 문화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원서 1부(반명함판 사진 2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1부(사진1매),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는 병역사항 기재),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외국의 경우 번역본 공증확인), 기타경력 등 실적 증빙자료이다.
심사는 23일 오후 2시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실기와 면접 전형으로 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6일 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한다. 신규단원은 매주 2회 이상 파트별 정기연습과 대외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2014년 창단한 노원구립민속예술단은 2015년 전국이성무용경연대회에서 무용부가 특별상을 수상, 2016년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에서 풍물부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분야별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립민속예술단은 각종 행사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전통 민속예술의 대중화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전통 민속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구립민속예술단에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구민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