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여수시가 이달부터 화요일 야간 민원서비스를 여권 발급신청에서 일반 업무까지 확대한다.
확대되는 업무는 출생·사망·혼인 등 가족관계 등록신고, 주민등록등초본·인감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이다.
토지분할·합병 등 토지이동 신청, 부동산거래계약 신고, 건물번호 부여 등 지적관련 민원도 처리 가능하다.
근무시간 내 시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민원실을 이용하면 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2일부터 화요일 야간 여권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야간에도 여권 발급신청, 교부, 여권민원 상담 등이 가능함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이용했다.
실제 야간 민원실은 1월 한 달간 64건의 여권 발급신청 접수, 24건의 여권 교부 등을 처리했다.
시 관계자는 “여권 교부와 증명서 발급 등은 즉시 처리하고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다음 날 담당자에게 전달해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