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위해 2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 관내 10개 보건진료소에서 매월 1회씩 총 100회에 걸쳐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작년 한해 1,650여 명에게 실시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주민들의 건강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도모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한다.
사업내용으로는 매월 정해진 요일에 한의사가 담당 보건소를 방문해 1:1 개인 건강상담, 침시술, 사상체질별 건강지도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민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심뇌혈관질환, 골관절질환, 치매 등에 대해서도 교육이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군민의 건강수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