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음성군 보건소(소장 김홍범)가 지역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한방 어르신 건강교실을 오는 3월까지 양덕1리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한방 어르신 건강교실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누구나 바르게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심신 건강 수련 프로그램으로 한의학 체조, 명상, 단전호흡을 배워 기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 실천을 통한 면역력 향상으로 질병 예방과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공체조에 관심은 있으나 선뜻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감안해 누구나 부담 없이 시행할 수 있는 국선도 단전행공(단전호흡)을 위주로 운영하며 우리 민족의 체질과 체형에 맞는 민족 고유의 심신 수련법으로 일상생활에서 습관화하면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다.
김홍범 보건소장은 “지역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한방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 제고와 지역주민들 건강관리와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