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경남 창녕군(군수 김충식)에서는 군민의 맞춤형 생활체육 수요 충족과 수영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군립수영장 건립이 한창이라고 6일 밝혔다.
군은 창녕읍 퇴천리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 부지에 건립 중인 지상 2층, 지하 1층(건축 연면적 2,871㎡)의 수영장은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총사업비 103억 5000만원이 투입된 군립수영장에는 성인 수영풀 25m 6레인과 헬스장, 다목적실 등 주 시설과 탈의실, 샤워실 등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풀을 비롯한 수영 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체온장까지 운영해 군민들에게 최상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사용료를 저렴하게 책정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부담 없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목적실에 요가, 에어로빅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창녕군은 올해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위해 창녕실내테니스장 및 창녕궁도장 정비, 영산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등 11개 사업에 18억 4000만원,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 및 각종 대회지원 등 생활체육 대중화를 위해 7개 사업 11억 8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 활용을 위한 체육문화 공간을 확보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시킨다" 며 "수영장 개장은 많은 군민들의 숙원사업으로 그동안 수영장이 없어 타 지역 수영장을 이용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