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 나흘째 폭설에 도로 곳곳 통제…부상자 속출
  • 윤만형
  • 등록 2018-02-06 13:20:35

기사수정
  • 산간·북·동부·추자도 지역 대설특보 발효 중



6일 오전 10시를 기해 제주 동부지역에 내려진 대설주의보가 대설경보로 격상됐다. 


나흘째 이어지는 폭설에 제주 중산간 도로 대부분이 전면 통제되고, 부상자도 속출하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오전 10시 30분 현재 1100도로와 5.16도로, 비자림로와 제1산록도로 운행이 전면 통제됐다. 


또 남조로와 첨단로, 명림로, 제2산록도로 등 대부분의 도로가 결빙돼 월동장구를 갖춰야 운행할 수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어리목에 100㎝에 가까운 눈이 쌓였고, 제주시 아라 40㎝, 성산 10.5㎝, 제주6㎝, 서귀포 0.5㎝의 적설량을 기록 중이다. 


기상청은 오는 7일 아침까지 산지에 최대 30㎝, 해안지역에도 최대 5㎝의 눈이 더 내리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대설특보와 함께 제주 전 해상에도 풍랑주의보가 발효돼 현재 소형 어선 운항이 통제되고 있다.


연이은 폭설에 도로가 얼어붙어 낙상과 교통사고도 속출하고 있다.


6일 오전 8시 48분쯤 제주시 용담이동 해태동산 인근 도로에서 급행버스가 눈길에 미끄러져 가로수를 들이 받았다.


이 사고로 탑승자 9명이 다쳐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나흘째 도내 전 지역에서 70여 건의 낙상과 교통·고립사고 등이 발생해 130여 명이 다치거나 구조됐다. 


제주도재난안전대책본부는 어린이와 노약자의 외출을 자제하고, 집 주변 빙판 길에 모래 또는 염화칼슘 등을 뿌려 미끄럼 사고를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가락과 발가락, 귓바퀴, 코끝 등 신체 말단부위의 감각이 없거나 창백해지는 경우 동상을 의심하고, 심한 한기와 기억상실, 방향감각 상실 등을 느끼면 저체온 증세를 의심에 바로 병원에 가야 한다고 전했다. 


또 급작스런 기온 변화는 심장과 혈관, 호흡기 계통 등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며 노인 또는 병자가 있는 가정은 난방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2.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3. 울산 학교운영위원장, 건강한 교육공동체 조성에 힘 모은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1일 외솔회의실에서 울산지역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모두의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주제로 원탁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공동체의 건강한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민주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
  4. 동구 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성황리 종료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통합도서관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31일까지 총 9회차에 걸쳐 남목도서관에서 ‘2025 동구 도서관 자원활동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였다.    동구 통합도서관은 신청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 훼손 도서 보수법 ▲ 연령별 독서지도...
  5. 시각장애 교원 특수학급 운영 역량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1일 중구 가온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시각장애 특수교육 교원을 대상으로 ‘특수학급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시각장애 교원이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덜고, 안정적으로 특수학급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nb...
  6.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제18호 금연아파트 지정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보건소(소장 이현주)가 10월 31일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를 제18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이날 중구보건소는 번영로센트리지 1단지 아파트 주출입구에 금연아파트 현판을 부착하고, 각 동 입구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오후 2시부터 단지 내에서 입주...
  7.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