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파주시는 파주 도시경관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창작간판 디자인과 공공시설물 디자인 발굴을 위해 제9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9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은 우수 작품 선정을 통해 특색 있는 거리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 업소마다 다양한 콘셉트와 테마를 풀어내 시민이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공시설물 부분 공모내용은 살고 싶은 도시 파주의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도로변 공공시설물(유니버설 디자인)을 접수 받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어린이를 비롯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도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을 말한다.
접수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심사는 오는 7월부터 시작해 8월 중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9월 월례조회시 각 부문별 대상 1점 각 200만원, 최우수상 1점 각 100만원, 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20만원 등 총 18점에 대한 1천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수상작품은 파주시 간판개선사업 및 어린이 안심 통학로의 안전 관련 공공시설물 설치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공모전 작품집 제작 및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